몬트리올에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맛집 사진과는 관련이 없지만, 식당에서 사진을 너무 찍어 오지 않아서, 겨울 사진 한장 올려 봅니다.
아주 아름다운 웨스트마운트 파크 공원입니다.
웨스트 마운트 파크는 도서관, 레크리에이션 센터와 함께 있어, 산책을 하면서 중간에 쉬기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지금은 공사로 학교를 다른 곳으로 옮겼지만, 이 공원을 건너면 Westmount Park Elementary School(영어학교)이 있어서 무상 교육으로 한국에서 오시는 분들이 이 공원 주변에 많이들 집을 구해 살고 계십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 주는 공원이고, 많이 기억이 날 것 같은 곳입니다.
언젠가, 웨마 소개도 한번 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웨마 공원의 구글 지도 : 329, 327 Avenue Melville, Westmount, Quebec H3Z 2J7
몬트리올의 한식당은 거의 다 가본 것 같습니다만,
그 동안 소개를 한번도 시켜 드렸던, "우리집"이라는 식당에 대해서 소개 할까 합니다.
위치는 필(Peel)역 근처에 있어서, 다운 타운에 사시는 분들에게 접근성이 용이 할 것 같습니다.
주차는 따로 없어서 아마 도로 주차를 하셔야 될 듯 합니다.
우리집 메뉴판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 : 우리집 홈페이지
이 날은 후배의 호텔에 쳐들어가서, 송별회 하는 자리라..
술안주로 우리집 모듬, 소불고기 정식, 파전을 시켰습니다.
(우리집은 족발의 명가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후배가 족발을 싫어해서 족발은 못먹어봤습니다)
다음 방문 시에 음식 사진은 좀 더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1. 우리집 모듬 - 16불
떡볶이와 튀김이 세트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떡볶이의 맛에 민감한 오랜 세월 떡볶이로 단련된 제가 맛을 평가 해 보자면...
한국 기준 별 5개에 3개!
몬트리올 기준 별 5개에 4개!
사유는 간단합니다.. 조금 덜 맵고 밋밋하지만... 몬트리올 다른 식당 비해서는 먹을만 한 머 그런맛?
먹다가 저희는 .. 안주가 모자라 .. 우리집 모듬 하나 더 사서 먹었습니다. 술 안주로는 모듬이 최고죠.
모듬에는 튀김, 김밥이 있는데, 튀김은 김말이, 만두 튀김, 고구마튀김? 호박 튀김?이 같이 있는 구성입니다.
약간 마른감이 있지만, 바삭바삭한 느낌은 살아 있어서 맥주 안주로는 제격입니다.
그리고 그 2. 문제적 파전...(15불)
파전은 머 제가 몬트리올에서 먹어 본 것 중에서는 젤 나은 것 같습니다.
속은 부드럽고 겉은 잘 튀겨진... 아쉽다면 양이지만.. 장사 하시는 분도 이익을 남기셔야 하니...
양이 부족한거 빼고는 몬트리올 한식당에서 파는 파전 중에서는 별 5개중 4개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소불고기 정식 먹었는데,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3. 소불고기 정식 (14불)
야채랑, 김치찌개 스몰이 같이 나오는 코스인데, 소주 안주로 아주 좋았습니다.
후배가 김치찌개 맛있다고 했는데, 깔끔하니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더군요.
소불고기 정식은 아주 좋았습니다. 이왕이면 식사 말고 술안주로 소불고기 메뉴가 있음 더 좋았겠지만...
족발을 먹어보고 추가 업데이트합니다.
4. 안주 메뉴 - 불족발(22불)
불날 정도로 맵지는 않은데, 아주 맛있습니다. 소주 안주로는 제격인 것 같아요
5. 돼지 김치찌개 - 13불
이집 베스트 메뉴 같습니다. 김치 묵은 정도가 아주 훌륭해서 돼지 고기랑 함께 먹으면 소주가 술술...
밥도 제법 많이 주세요.
6. 잡채 - 13불
외국인 친구들이랑 같이 갔는데, 잡채를 아주 좋아했습니다.
7. 해물 파전 - 15불
팬케익이라면 좋아 하던 해물 파전. 몬트리올 한식당 중에서는 제일 파전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8. 막걸리 - 17불
캐나다에서 마셔보는 막걸리입니다. 가격은 좀 있지만, 맛이 아주 좋습니다.
테이크 아웃도 가능하니, 잘 이용하면 좋으실 것 같아요.
앞으로 자주 방문하게 될 한식당인 느낌입니다. 안 가보신 분들은 한번 들러보세요~
마지막으로 시원한 맥주 사진!
몬트리올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