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로그/미주

[몬트리올 생활 정보] 온라인으로 집세, 인터넷세, 전기세 내기

반응형

처음 외국 생활을 하시면, 돈을 어떻게 쓸지 몰라 고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 날 때, 정착하면서 부딪쳤던 것들을 하나 씩 정리 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남겨 봅니다.

 

크게 돈을 쓰실 때, Debit/Credit 카드를 쓰시거나, 현금을 쓰시거나, 온라인으로 돈을 송금하게 되는데,

온라인 요금 납부의 경우 한국이랑 구조가 달라서, 제가 내는 인터넷비를 기준으로 설명을 할까 합니다.

그리고 은행은 제가 사용하는 TD bank를 기준으로 설명 해 볼까 합니다.

 

제가 사는 몬트리올의 경우, 많은 은행들이 존재합니다만,

먼저 살던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어, 전 TD BANK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 하였습니다.

계좌 개설 이야기도 적을 것이 좀 있습니다만, 제 다른 포스팅에 간단히 계좌 만드는 법을 기술 해 놓았습니다

(https://captainzone.tistory.com/575)

 

보통 집세나, 인터넷세, 전기세의 경우 돈을 낼 시기가 되면, 메일이나 우편으로 Invoice가 오게 됩니다.

제가 받는 인터넷의 Invoice는 아래와 같고, 메일로 받은 Invoice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빨간색 Account No와 Amount to be paid 죠.

두개만 기억 하시면 됩니다.

은행 온라인 사이트에 입력 하시고, Pay bill이라는 메뉴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비를 내기 위한 Account를 등록하기 위해 Add payee라는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Payee Name이라는 곳에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회사인 Videotron을 입력하면,

등록된 회사가 있을 경우, Account Number와 My pay name을 입력 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Account Number는 Invoice의 Account Number를 적으시면 되고, My pay name에는 본인이 알아 보기 쉬운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ex, Videotron fee)

 

두개를 입력 하면, Pay bill 메뉴에 등록이 됩니다.

요금을 내고 싶으실 때는 위 그림과 같이 리스트에 있는 항목을 체크 하시고, Pay selected payee를 클릭 하시면, 

돈을 낼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Amount에 내야 할 돈,(저의 경우 73.53불이죠?)을 적으시고 Next를 누르시면, 등록 하신 Videotron Account로

돈이 송금 됩니다.

 

 

인증서나 암호를 묻지 않습니다 ^^;

 

매달 정기적으로 내야 하는 경우 Pay bill 리스트에 등록 하셔서, Invoice가 올때 마다 처리 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https://coupa.ng/bj6PH1

 

오뚜기 짜장면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j6S3M

 

앱솔루트 유기농 궁 분유 3단계

COUPANG

www.coupang.com

몬트리올 관련글.

[몬트리올 맛집] 가성비 갑 카지노 부페 - Pavillon 67 (파빌론 67)

[몬트리올 생활정보] 퀘벡 면허증 교환 및 해지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몬트리올 최고 중식당 복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브런치의 명가 L'Avenue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웨스트마운트 공원, 한식당 우리집

[캐나다, 몬트리올 생활 정보] 킹조지 파크(Parc King George) 눈썰매장

[몬트리올 생활정보]중고차 개인 간 거래

[몬트리올, 한식당] 마리 포차 (Restaurant Pocha De Marie)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Le cafe bomnal(봄날 까페)- 제주도 아님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Rene Levesque Park (흐네레베스끄 공원)

[몬트리올 생활정보] 캐나다를 떠날 때 각종 해지 방법 - 인터넷 , YMCA, 전기세(Hydrowestmount)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Orange Café

[캐나다, 몬트리올 생활 정보] 은행 TIN number 요청 메일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규카쿠-GyuKaKu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 비버레이크로 썰매 타러 가다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Épicerie Pumpui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Crew Collective & Cafe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Mouton Noir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한식당 모나미

[몬트리올 생활 정보]몬트리올 와서 혼자 정착 서비스 하기! (은행, 핸드폰, 인터넷, 면허증 교환, 집구하기 등)

[캐나다, 여행] 캐나다 입국 심사- 토론토/밴쿠버 차이- 워킹퍼밋, 스튜던트 퍼밋, 해운 이사 서류 요청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