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로그

최고 사케 쿠보타만쥬 마셔 본 이야기

반응형

후배가 일본에 다녀와서 쿠보타 만쥬를 한병 사가지고 왔습니다.

 

확실히 일본에서 사는 것이 싸다고 했습니다. 같은 것을 한국에서 사니 가격이 150000원 정도 합니다.

(일본에서 사면 7~8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절묘한 일본 사케 Kubota Manju를 소개 해 보고 싶습니다.

구보타 만쥬 소개 

산지 : 니가타현 나가오카시

양조장 : 아사히 슈조

용량 : 720ml

등급 : 준마이 다이긴죠

알콜도수 : 15도

니혼슈도 : 2

산도 : 1.2

원재료 : 쌀, 쌀누룩

원료미 : 국산 쌀

정미비율 : 50%


일본 술의 영역에서 Kubota Manju는 장인 정신, 전통 및 완벽 추구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일본 니가타의 명망 높은 아사히 주조 양조장에서 생산하는 Kubota Manju는 프리미엄 사케의 정수를 구현하고 있으며 그에 앞서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Kubota Manju는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수백 년 된 양조 기술의 결과물입니다.

1830년에 설립된 Asahi Shuzo는 거의 2세기에 걸쳐 최고의 품질 기준을 고수하며 기술을 연마해 왔습니다. 세부 사항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양조장은 현대적인 혁신과 결합된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Kubota Manju의 한병 한병이 유산의 정수를 보여 줍니다.

Kubota Manju 맛의 중심에는 재료 품질이 있습니다. 사케는 이상적인 전분 함량과 균형으로 유명한 현지산 고햐쿠만고쿠 쌀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니가타의 눈 덮인 산에서 나오는 깨끗한 물은 사케에 뚜렷한 특징을 더해 깨끗하고 순수한 풍미를 보장합니다. 이러한 엄선된 재료는 사케의 뛰어난 맛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또한 세련되고 균형 잡힌 맛으로 유명합니다. 섬세하고 미묘하며 쌀의 천연 감칠맛과 조화를 이루는 부드러운 단맛을 제공합니다. 양조업자들은 흠잡을 데 없는 균형을 위해 노력하여 풍미가 미각에서 우아하게 펼쳐질 수 있도록 합니다. 지나치게 복잡하지는 않지만 Kubota Manju는 미묘함과 우아함으로 마음을 사로잡으며 제작자의 장인 정신과 숙련도를 보여줍니다. 잔에 따랐을 때 Kubota Manju는 수정처럼 맑은 투명함으로 황홀해집니다. 사케가 반짝이며 시각적 아름다움을 탐험하도록 초대합니다. 잔을 코에 대면 꽃, 멜론, 배의 은은한 향이 부드럽게 퍼지며 앞으로 다가올 감각 여행을 예고하는 후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한 모금은 향기와 맛의 교향곡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맛과 향 외에도 Kubota Manju는 평온함과 사색의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 미묘한 성질은 음미를 장려하고 술꾼과 사케의 본질 사이의 연결을 촉진합니다. 한 모금 마실 때마다 잠시 멈추어 이 뛰어난 증류주를 만드는 데 기여한 장인 정신과 수세기에 걸친 전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Kubota Manju는 일본 사케 제조의 예술성, 헌신 및 숙달에 대한 증거입니다. 

신중한 재료 선택부터 세련된 풍미 프로필과 고요한 경험까지, 이 사케는 공예의 핵심인 우아함과 전통을 구현합니다. 열렬한 사케 감정가이든 사케 여행을 시작하든 상관없이 Kubota Manju는 고급 일본 사케의 정수와 기억에 남을 만남을 약속합니다.

 

정말 환상적인 맛을 경험하였습니다.

 

Kubota Manju와 같은 Junmai Daiginjo는 장인 정신과 품질의 정점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일본 사케의 일류 카테고리입니다.

Junmai Daiginjo는 "Junmai"로 알려진 사케의 더 넓은 범주 내의 특정 분류입니다.

 

"준마이"는 순수 쌀 사케를 의미하며 증류주와 같은 첨가물 없이 쌀, 물, 효모 및 누룩(발효에 사용되는 곰팡이)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이긴조"는 고도로 정련된 쌀알을 사용하여 구별되는 최고 등급의 사케를 말합니다.

Junmai Daiginjo 사케의 특징 중 하나는 생산에 사용되는 쌀의 정미 비율입니다. 정미율은 쌀알의 바깥 부분을 빻아 녹말이 많은 코어를 남기는 양을 말합니다. Junmai Daiginjo는 쌀을 원래 크기의 50% 이상 정미해야 합니다. 즉, 외층의 절반 이상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 광범위한 연마는 사케의 세련된 풍미와 향미에 기여합니다.

Junmai Daiginjo 사케는 복잡하고 섬세한 맛으로 존경받습니다.

광범위한 연마 공정을 통해 불순물과 원치 않는 성분을 제거하고 순수한 고품질 전분을 남깁니다. 그 결과 부드럽고 깨끗하며 정제된 맛이 특징인 사케가 만들어지며 종종 과일, 꽃 또는 향긋한 향을 나타냅니다. 아로마는 감귤류와 열대 과일에서 멜론, 배, 그리고 훨씬 더 복잡한 꽃 부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Junmai Daiginjo 사케는 가볍고 우아한 식감과 비단결 같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숙련된 사케 장인이 사용하는 정밀한 양조 기술은 미각에 거의 무게가 느껴지지 않는 사케를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Junmai Daiginjo 사케의 균형잡힌 산도와 섬세한 특성은 종종 여운이 남는 여운으로 음미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세련된 맛과 향기로운 향 덕분에 Junmai Daiginjo 사케는 섬세하고 은은한 맛의 요리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스시, 사시미, 해산물, 가벼운 애피타이저를 ​​보완하여 사케의 뉘앙스가 요리의 풍미와 조화를 이룹니다. 사케 고유의 단맛이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치즈, 과일 및 디저트와의 페어링까지 그 다양성이 확장됩니다.

Junmai Daiginjo 사케는 사케 세계에서 정확성, 기술 및 예술성의 전형을 나타냅니다. 광범위한 정미에서 세심한 양조 과정에 이르기까지 이 범주의 사케는 탁월한 음주 경험을 제공합니다. 정제된 맛, 향긋한 향, 섬세한 질감으로 Junmai Daiginjo는 사케 탐색에서 최고의 품질과 장인 정신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다른 술 이야기

https://captainzone.tistory.com/724

 

선물 받은 덕혼 빈야드 메를로 2017 마셔 본 후기

나라셀라에서 수입하는 와인입니다. 라벨 자체의 오리 그림 왠지 한번씩들 보셨을 것 같습니다. 언제 봐도 멋있는 라벨.. 친구들과 소고기를 즐기기 위해서 개봉! 정말 후회없이 맛있게 마셨습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721

 

가성비 스파클링 와인 추천 - 산테로 피노 스푸만테 NV

오늘은 코스트코 가면 꼭 집어 오라고 말하고 싶은 가성비 스파클링 와인을 추천 해 보고자 합니다. 가성비 와인을 앞으로 자주 추천 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신의 물방울에도 나왔던 산테로 피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736

 

중국 명주 우량예에 관한 이야기

중국은 다양한 종류의 술을 생산하는 풍부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특별한 순서 없이 나열된 상위 5개의 유명한 중국 술입니다. Baijiu: Baijiu는 강한 증류주이며 중국의 국민 음료로 간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683

 

최고의 와인! Ridge Monte Bello (2015)

내가 마셔 본 와인 중 최고였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록을 남겨 본다. 정말 맛있는 와인이라는 것이 이런 것인가? 진짜 100점이다. 몬테 벨로(Monte Bello)의 새로운 빈티지를 맛보는 것은 항상 설레이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655

 

[술먹블로그] 와인 + 미더덕회 환상의 조합

제목 그대로 환상의 조합 와인 + 미더덕회 리뷰입니다. 지인이 미더덕회가 들어 왔다고, 조금 주신다고 해서 회사 마치고 얼릉 가서 받아 왔습니다. 근데.. 미더덕을 회로 먹는다고? 정말 믿기지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656

 

[술먹블로그] 동탄 하나로 마트산 한우+새우와 생협산 와인

코로나로 밖에도 잘못나가는 이시점에, 주말이고 해서 모처럼 동네 하나로 마트를 털었습니다. 하나로 마트는 그나 신선한 재료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합니다. 때마침 한우 채끝,

captainzo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