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로그

가성비 스파클링 와인 추천 - 산테로 피노 스푸만테 NV

반응형

오늘은 코스트코 가면 꼭 집어 오라고 말하고 싶은 가성비 스파클링 와인을 추천 해 보고자 합니다.

가성비 와인을 앞으로 자주 추천 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신의 물방울에도 나왔던 산테로 피노 스푸만테 NV입니다. 가격은 1~2만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종류 : 스파클링 와인
생산국 : 이탈리아 > Piemonte
생산자 : 산테로
빈티지 : NV(non-vintage)
품종 : Pinot Bianco 50%, Chardonnay 50%
알콜 : 11.5%
구입처 : 코스트코
가격 : 13.590원(행사가)

스파클링 와인과 버무스로 유명한 이탈리아 와이너리 산테로에서 생산하는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당도는 매우 낮은 Brut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산테로는 이태리 피에몬테에 위치한 스푸만테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가족 소유 회사입니다. 현재는 연간 2천만병 이상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인 종류: 산테로 피노 샤르도네 스푸만테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구체적으로 스푸만테로 분류됩니다. 스푸만테(Spumante)는 일반적으로 상당한 기포가 있는 완전한 스파클링 스타일로 만들어지는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을 말합니다.

 

포도: 이 스파클링 와인은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의 두 가지 포도 품종을 혼합하여 만듭니다. 피노 누아는 과일 향과 섬세한 특성을 제공하는 반면, 샤르도네는 와인에 우아함과 구조를 더해줍니다.

 

생산 방식: 탱크 방식 또는 큐브 클로즈라고도 알려진 샤르마 방식을 사용하여 와인을 생산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포를 발생시키는 2차 발효는 개별 병이 아닌 가압 탱크에서 이루어집니다.

 

테이스팅 노트: Santero Pinot Chardonnay Spumante NV는 신선하고 활기찬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꽃 향과 함께 사과, 배, 감귤류의 과일 향이 나타납니다. 입안에서는 상쾌한 산도, 가벼운 바디감, 상쾌한 발포성을 제공합니다. 풍미에는 종종 녹색 사과, 레몬 및 미묘한 미네랄 노트의 힌트가 포함됩니다.

 

음식 페어링: 이 스파클링 와인은 다양한 요리 및 행사와 잘 어울립니다. 아페리티프로 즐기거나 가벼운 해산물 요리, 샐러드, 스시 또는 크림 치즈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축하 행사, 브런치에 적합하거나 모든 모임에 반짝임을 더할 수 있습니다.

 

서빙 권장 사항: Santero Pinot Chardonnay Spumante는 일반적으로 6-8°C(42-46°F) 사이에서 차게 서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와인의 신선함과 기포가 유지됩니다.

특정 테이스팅 노트, 가용성 및 빈티지는 다를 수 있으므로 항상 현지 와인 소매점에 문의하거나 Santero 웹사이트에서 Pinot Chardonnay Spumante NV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captainzone.tistory.com/746

 

최고 사케 쿠보타만쥬 마셔 본 이야기

후배가 일본에 다녀와서 쿠보타 만쥬를 한병 사가지고 왔습니다. 확실히 일본에서 사는 것이 싸다고 했습니다. 같은 것을 한국에서 사니 가격이 150000원 정도 합니다. (일본에서 사면 7~8만원대에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736

 

중국 명주 우량예에 관한 이야기

중국은 다양한 종류의 술을 생산하는 풍부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특별한 순서 없이 나열된 상위 5개의 유명한 중국 술입니다. Baijiu: Baijiu는 강한 증류주이며 중국의 국민 음료로 간

captainzo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