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4)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Le cafe bomnal(봄날 까페)- 제주도 아님 몬트리올 여름은 습한 날만 아니면, 집에서 유유자적 하며 에어컨 없이 버틸 정도는 됩니다. 그러나.. 이번 주(7월말) 주말은 Humidity 경보가 뜬 날.. 예상대로 아침부터 집이 너무 더워 집에 있는 것이 너무 부담이 되어 마눌님과 대피 할 곳을 수소문 하기 시작 했습니다. 빙수 메뉴를 팔아서 우리 입속을 써늘 하게 만들어 줄 까페.. 맨날 가는 모모 까페가 아닌 다른 곳... 웹에서 검색 당한 봄날 까페! 주저하지 않고 차를 몰아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도착하니, 깔끔하고 시원한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너무 아주 한국식이라..우리가 찾던 플레이스야! 개업한지 얼마나 됐냐고 여쭤 봤더니 두달 되셨다고 하시더군요. 젊은 부부가 운영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 빨리 빙수 먹고 싶어서, 메뉴판이랑 외관 찍..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Rene Levesque Park (흐네레베스끄 공원) 몬트리올은 봄, 여름이 되면, 근교에 가볼 곳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디라도 다녀보자 라고 맘 먹으면, 가볼 곳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다녀 본 곳들을 하나씩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오늘은 몬트리올 근교에 있는 유명한 공원인 Rene Levesque Park!! 주소 398 Chemin du Canal, Lachine, QC 지도상 위치는 몬트리올 아주 근교에 있고, 차를 가지고 가실 경우 시간당 2.5불 정도 하는 Public Parking Lot이 있어 주차도 용이 합니다. 이 공원은 4Km 정도의 자전거 도로가 있어, 아이들과 자전거를 타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사진에는 없습니다만, 주차장에서 오른쪽에 매점 같은 것이 있는데 거기서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고 1시간에 10불이..
[몬트리올 생활 정보] 온라인으로 집세, 인터넷세, 전기세 내기 처음 외국 생활을 하시면, 돈을 어떻게 쓸지 몰라 고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 날 때, 정착하면서 부딪쳤던 것들을 하나 씩 정리 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남겨 봅니다. 크게 돈을 쓰실 때, Debit/Credit 카드를 쓰시거나, 현금을 쓰시거나, 온라인으로 돈을 송금하게 되는데, 온라인 요금 납부의 경우 한국이랑 구조가 달라서, 제가 내는 인터넷비를 기준으로 설명을 할까 합니다. 그리고 은행은 제가 사용하는 TD bank를 기준으로 설명 해 볼까 합니다. 제가 사는 몬트리올의 경우, 많은 은행들이 존재합니다만, 먼저 살던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어, 전 TD BANK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 하였습니다. 계좌 개설 이야기도 적을 것이 좀 있습니다만, 제 다른 포스팅에 간단히 계좌 만드는..
[캐나다, 몬트리올 맛집] Orange Café 몬트리올에서 제법 한다는 브런치 까페들을 찾아 다녀 보고 있는데, 오늘은 NDG에 있는 Orange 까페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Westmount 에 사시면 보통 Rue Notre-Dame 에 있는 L'oeufrier Saint-Henri나 Restaurant L'Avenue 를 많이 가게 되는데, 두 곳은 이미 다녀 왔고, 가격대도 어느 정도 있어서 NDG에 있는 곳을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고, Address: 4011 Bd Décarie, Montreal, QC H4A 3J8 차가 있으시면 아래 지도에서 파란색 부분에 주차를 하시고, 조금 걸어서 다녀 오시면 될 듯합니다. (가게 앞은 주차가 힘들더라구요) 메뉴판이 여러장이 있고, 생각 이상으로 너무나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