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로그/한국

[국내 여행, 하이킹] 코로나 피해 가기 좋은 곳 - 반석산

반응형

봄이 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어디 가지도 못하는 삶..

 

주말을 집에서만 보내다가, 점심 시간을 이용해 우연히 산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약간의 등산이 가미된 등산 코스!

자꾸 하니, 왠지 건강해 지는 느낌에 필 받아서 주말 아침마다 회사 근처에 있는 산탐험을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반석산!

 

아주 낮은 산이지만, 기분 좋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코스 입니다.

 

등산로가 잘 되어 있어, 여러 코스가 있지만, 저는 정상을 4번 찍는 5Km 정도 되는 코스를 즐깁니다.

경사가 그리 급하지는 않아서, 코스 선택만 잘 하시면, 가벼운 산책 정도 코스로도 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을 오르다 보니, 진달래가 폈네요.

멀리 보이는 곳이 동탄2신도시입니다. 반석산은 동탄 1/2 신도시 사이에 있습니다.

산길을 오르다 보면, 전망 데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동탄2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 정상에서는 팔각정(정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철봉등 운동 기구들이 좀 있어서,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경사가 급한 곳도 있는데, 동영상으로 좀 담아 보았습니다.

산을 오르는 길에 벚꽃이 활짝 폈습니다. 너무 아름다워요. 벚꽃 보면, 학창 시절 수업 땡땡이 치고 햇살 좋은 연못에서 친구와 수다 떨며, 맥주 마시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참 그리운 추억입니다.

오산천의 아름다운 산책 코스, 벗꽃이 활짝 폈습니다.

조깅이나, 자전거, 산책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다들 마스크 잘 쓰시는 시민 정신!

산책 코스를 돌다 보면, 노작 마을 쪽으로 나와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쉴 때 자주 들리는 Cafe Mano 아침 일찍 장사를 시작 하셔서, 항상 들리게 됩니다.

또한 야외에 의자가 있어 땀을 식히며 쉬기 좋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하면서, 좋은 날씨를 즐기는 것 만큼 행복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가끔 심부름으로 원두도 구입합니다.

까페 Mano 앞에 바로 반석산을 오르는 계단이 있어, 팔각정으로 또 올라 갈 수 있습니다.

가벼운 하이킹 코스라, 여러 방향으로 돌아 보시면, 즐거우실 것 같습니다

 

오늘도 날씨가 너무 좋네요 ^^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를 둬야 하지만, 나름대로 좋은 날씨 잘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