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로그

가성비 뉴질랜드 와인 추천! 킴크로포드 (Kim Crawford)

반응형

내가 너무 애정하는 뉴질랜드 와인 시리즈 1탄 - 킴크로포드입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많은 와인을 북미로 수출하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킴 크로포드(Kim Crawford) 와이너리입니다.

킴 크로포드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수입사 나라셀라의 매출 1위 화이트 와인도 역시 킴 크로포드라고 합니다.

 

캐나다 살 때 SAQ 가서 사면, 18불 정도에 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코스트코 가격 23000원쯤 했던 것 같은데, 저가형 와인으로 분류 되지만, 가성비 좋은 와인입니다.

 

특히, 뉴질랜드 쇼비뇽블랑의 시트러스한 라임, 레몬향 같은 과일향이 좋고, 부드러움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달지 않고 드라이하며, 살짝 짭조름함이 전체적인 밸런스도 잘 잡아주는 와인입니다.

 

이 와인은 생동감 넘치는 풍미, 향의 강렬함,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시그니처 표현으로 국제적인 찬사와 인기를 얻었습니다.

Kim Crawford Sauvignon Blanc의 포도는 주로 뉴질랜드 남섬의 북쪽 끝에 위치한 Marlborough에서 공급됩니다. 말보로의 서늘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은 소비뇽 블랑 포도 재배에 이상적이며 과일 향이 나는 독특한 풍미와 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Kim Crawford Sauvignon Blanc은 패션 프루트, 자몽, 시트러스 향을 포함한 강렬한 열대 과일 향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갓 자른 풀과 바질과 같은 신선한 허브의 힌트를 보여줍니다. 와인의 아로마 프로파일은 표현력이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이 소비뇽 블랑은 밝은 산도가 특징이며 상쾌하고 강한 풍미를 더합니다. 와인의 상큼함과 미각의 생동감은 따뜻한 날씨나 아페리티프로 탁월한 선택입니다.

 

Kim Crawford Sauvignon Blanc은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시트러스와 열대 과일 노트는 해산물, 특히 구운 새우, 굴, 세비체와 같은 요리를 보완합니다. 샐러드, 염소 치즈, 가벼운 파스타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Kim Crawford의 와인 제조자들은 현대적인 와인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포도의 자연스러운 과일 풍미를 보존합니다. 포도는 생동감 있는 특성을 포착하기 위해 최적의 숙성 상태에서 수확됩니다. 그런 다음 와인은 신선함과 향기로운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 냉각 발효됩니다.
 

Kim Crawford Sauvignon Blanc은 수년 동안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아 와인 평론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일관된 품질과 독특한 풍미 프로필은 전 세계 와인 무대에서 인기를 얻는 데 기여했습니다.

Kim Crawford Sauvignon Blanc은 많은 국가에서 널리 보급되어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즐기든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기든 이 와인은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의 우수함을 즐겁고 기억에 남을 맛을 선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