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지인들과 이야기를 하던 중 많은 분들이 아직 BRG를 모르고 계시는 것 같아서, 말이 나온 김에 오늘 정리 해 보려고 합니다.
1. BRG 즉 Best Rate Guarantee란?
세계적인 호텔 체인의 최저가 보장제도입니다. 호텔마다 이름은 좀 다를 수 있습니다.(BRG, Best Rate Guarantee, 혹은 BPG, Best Price Guarantee). 호텔 숙박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시도해본 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BRG란 호텔이 자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제시된 숙박 요금이 가장 싸다는 것을 보증한다는 제도로 호텔에 대한 충성 고객들을 확보 하기 위한 수단 입니다. 소비자가 동일한 숙박 조건에 더 좋은 가격을 제시하는 예약 대행사이트(OTA, Online Travel Agency)를 발견해 신고할 경우, 새로운 최저가를 보장해줍니다. 또한, 추가로 할인(메리엇의 경우 25%)이나 포인트 적립(5000포인트) 등 다양한 보상을 해줍니다.
그러니 알면 사실 안할 이유가 없죠? ^^;
그런데, 반드시 예약 대행 사이트에서 최저가가 있으리라는 법은 없으니, 시간과 노동이 들어 가게 됩니다.
BRG 시도 시 리젝을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2. BRG 조건
아래 제가 정리한 여러 OTA에서 제시한 조건과 내가 예약한 호텔체인의 판매조건이 동일해야 보상이 진행됩니다. 호텔이름, 객실종류, 숙박날짜, 투숙인원, 침대종류, 결제조건, 취소조건등이 동일한데 호텔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한 것보다 가격이 낮을 때 BRG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통화(USD,CAD)도 맞추는 것이 한번에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든 것이 호텔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24시간 이내에 끝이 나야합니다.
또한 모든 OTA가 BRG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프라이스 라인과 같이 경매 방식으로 판매되었거나 상품, 예약이 실시간으로 확정되지 않는 상품, 패키지 일부로 판매된 상품, 회원 가입을 해야만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 내국인 전용 요금제 등은 BRG에서 제외됩니다.
조건이 까다롭지만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무료 투숙은 물론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생기니 호텔예약과 동시에 쉼 없이 검색왕이 되셔야 합니다.
3. BRG 순서
BRG의 절차는 호텔예약- 24시간 내 최저가 찾기 - 호텔에 BRG 신청 - 승인 순서로 진행됩니다. 호텔마다 인정하는 사이트가 다르기도 하고 추가자료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국인 전용상담사가 있는 곳이 있는가 하면 영어로만 접수 받는 곳도 있습니다. 검색을 열심히 돌리셔서, 신청 경험담을 많이 보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도 앞으로 도전해서 성공 할때 마다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4. BRG를 위해 보통 제가 돌리는 사이트들
메리어트 기준으로 보통 BRG를 신청 할 때 최저가를 검색 하는데, 그 때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를 정리 해 봅니다.
https://www.google.com/hotels/
http://www.easyclicktrav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