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riott Status Challenge와 Hilton Status Match 해 본 이야기를 적으려다가, 호텔 용어들을 하나씩 정리 하고 들어 가는 것이 이해가 편할 것 같아, 적어 봅니다.
Status? 사전적 의미는 머 상태? 이런 건데.. 이 바닥에선 등급 정도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각 호텔 체인들은 충성스러운 고객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호텔 로열티 멤버쉽 프로그램입니다.
이 멤버쉽에는 Status라는 것이 존재 하고, 군대의 이등병-일병-상병-병장처럼 호텔에 머문 숙박 일수에 따라 등급이 부여 됩니다.
보통 이러한 등급을 차곡차곡 숙박일을 쌓아서 올리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지름길을 통해 상위 티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Status Challenge와 Status Match 프로그램입니다.
Status Challenge : 정해진 미션을 수행 하면, 상위 등급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도전 과제 같은 개념,
경우에 따라 호텔 멤버쉽 등급이 필요 없는 경우(Marriott Status Challenge?) 도 있음
Status Match: 타 호텔 체인의 등급이 있을 경우, 회원 등급을 매칭 시켜 주는 것. 타 호텔이나 항공사의 멤버쉽 등급 필요.
SC와 SM을 적절히 사용하여, 상위 멤버쉽을 얻고 유지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 하게 되는데,
Marriott Status Challenge/Hilton Status Challenge/Match 부터 시작 해서 제가 아는 것들을 하나하나 적어 볼까 합니다. 각각 호텔의 SC/SM 정책을 보시다 보면, 어떻게 위로 올라 갈지 자신에게 맞는 루트를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모르는 것들은 댓글로 남겨 주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으면, 좋아요와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