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로그

가성비 와인 Le Volte (르볼테) 2016

반응형

캐나다 살 때 자주 마시던 와인 "Le Volte dell'Ornellaia" 2016 입니다.

사진은 캐나다산 소고기와 함께 즐기던 사진입니다. 가격은 3~4만원대 정도 한 것 같습니다.

 

"Le Volte dell'Ornellaia"는 토스카나 볼게리 해안 지역에 위치한 이탈리아 명문 와이너리인 Tenuta dell'Ornellaia에서 생산하는 레드 와인입니다.

 

Tenuta dell'Ornellaia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981년 Marchese Lodovico Antinori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고품질 와인 생산에 대한 우수성과 헌신으로 빠르게 인정 받았다고 합니다. 티레니아 해(Tyrrhenian Sea) 근처에 위치한 사유지의 위치는 세계적 수준의 포도 재배에 탁월한 기후와 토양 조건을 제공합니다. Le Volte dell'Ornellaia는 에스테이트의 "세컨드 와인"으로 간주되며, 이는 플래그십 와인은 아니지만 여전히 높은 기준과 품질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Ornellaia 와인은 접근하기 쉽고 더 저렴한 가성비 와인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Le Volte는 일반적으로 Sangiovese, Merlot 및 Cabernet Sauvignon을 포함한 여러 포도 품종을 혼합하여 만듭니다.

 

맛은 평이합니다.


블랙베리, 블랙 체리, 자두와 같은 잘 익은 과일향이 납니다.  
빈티지와 블렌드에 따라 후추와 같은 미묘한 향신료나 약간의 허브향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잘 통합되고 부드러운 타닌이 특징으로, 산도가 균형이 잘 잡혀 있어 신선함을 유지하고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초반에 느껴지는 강한 산미는 시간이 갈 수록 누그러지고, 부드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태리 와인 특징이 시간이 갈 수록 맛있어 지는 것 같습니다)


일부 빈티지는 오크 배럴에서 숙성 과정에서 바닐라 또는 삼나무 향과 함께 세련된 오크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s://captainzone.tistory.com/746

 

최고 사케 쿠보타만쥬 마셔 본 이야기

후배가 일본에 다녀와서 쿠보타 만쥬를 한병 사가지고 왔습니다. 확실히 일본에서 사는 것이 싸다고 했습니다. 같은 것을 한국에서 사니 가격이 150000원 정도 합니다. (일본에서 사면 7~8만원대에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736

 

중국 명주 우량예에 관한 이야기

중국은 다양한 종류의 술을 생산하는 풍부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특별한 순서 없이 나열된 상위 5개의 유명한 중국 술입니다. Baijiu: Baijiu는 강한 증류주이며 중국의 국민 음료로 간

captainzone.tistory.com

https://captainzone.tistory.com/683

 

최고의 와인! Ridge Monte Bello (2015)

내가 마셔 본 와인 중 최고였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록을 남겨 본다. 정말 맛있는 와인이라는 것이 이런 것인가? 진짜 100점이다. 몬테 벨로(Monte Bello)의 새로운 빈티지를 맛보는 것은 항상 설레이

captainzo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