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

(15)
[미국 동부 여행] 보스톤 여행 차로 여행 가서 대중 교통으로 돌아다니기 - 1탄 오늘은 지인이 보스톤 여행을 가신다고 하셔서 보스톤 여행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 해 볼까합니다. 보스톤은 작고, 조용한 도시지만, 하버드, MIT등 세계 최고의 대학이 자리 잡고 있어 아이들과 방문 하기 좋은 도시 인 것 같습니다. 저는 보스톤을 차로 이동해서, 2박 3일 동안 유유자적 여행을 하는 일정을 수립하였습니다. 꼭 구경 해야 할 곳으로, 보스톤 다운타운의 푸르덴셜 빌딩 꼭대기에서의 야경, 보스턴커먼, 퍼블릭 가든 공원 근처산책, MIT와 하버드, 퀸시 마켓과 주변 구경, 찰스강 따라 걷기, 쉑쉑버거 벅기, 블루보틀 마시기, 그리고 복귀 하면서 세금이 저렴한 뉴햄프셔 주의 Merrimack 아울렛에서 쇼핑하기 정도로 잡았습니다. 처음 가는 곳이라 주차가 힘들 듯 하여, 호텔에 차를 주차하고 대중 ..
[몬트리올 생활정보]중고차 개인 간 거래 먼저 상세한 개인 거래 절차를 알려 주신, 몬트리올 카딜 이형규 사장님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중고차 1:1 거래를 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 그리고 몬트리올 카딜 사장님께 물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리 해 봅니다. Car Proof를 확인 하는 법 인터넷에 Carproof 라고 치고, 차량 등록 번호(VIN number)를 넣으면 Car proof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 유료라서 보통 구매자가 확인힙니다. 차량 VIN number는 차량 등록증이나 보험 서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차량등록증의 빨간 박스가 VIN number입니다. SAAQ에 가져 가야 할 준비물 판매자 : 매매할 자동차, 자동차 등록증, 면허증 구매자 : 비자, 여권, 면허증, 면허증 공증 서류, 여권, 비..
[호텔] 소소한 메리어트 2000포인트 프로모션 지금 메리어트 공홈에 가시면, 2000포인트 프로모션을 합니다. (전 이미 2박 하고 2000포인트를 쌓았지요) https://www.marriott.co.kr/default.mi 공식 홈페이지로 가신 후, 위에 더 알아보기를 클릭 하신 후에, 12월 31일까지 등록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2020년 1월 14일까지, 2 QN을 하시면 2000포인트가 추가 적립 됩니다. 메리어트 1포인트의 가치가 7원 정도 하니, 2000포인트면 14000원 정도 가치입니다만,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가 포인트 적립이 될 수 있겠죠? 숙박하지 않더라도 등록 해 두면 손해 볼 것 없으니, 일단 ㄱㄱ 하시죠! https://coupa.ng/bj9RLR 쿠팡! | 샹그릴라호텔 디너 뷔페 샹그릴라호텔 디너 뷔페 trip.c..
[호텔]힐튼 골드, 다이아몬드 쉽게 되기! - 스테터스 매치(Status Match)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신다면, 좋아요와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십셔~^^; 오늘 포스팅은 아래 호텔 체인의 등급이 있으신 분들만 도전이 가능한 힐튼 Status Match에 관한 글입니다. •Choice Privileges •World of Hyatt •IHG Rewards Club •Marriott Bonvoy •Best Western Rewards •Le Club AccorHotels •Other ​Status Match란 기존의 타 체인의 티어일 경우에 힐튼의 비슷한 등급으로 매칭 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예전에는 SM 신청 승인 후 90일 동안 골드는 4 stays, 다이아몬드는 8 stays만 하면 되었는데, 미국 시각 기준 2019년 8월 15일, 한국 시각 16일 기준으로 숙박일(QN) 기준으..
[호텔] 신용 카드로 힐튼 골드 되기! 일명 패스트트랙!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신다면, 좋아요와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십시요~^^; 먼저 힐튼 하면 "패리스 힐튼"이 가장 생각이 많이 나시겠지만, 전 세계 114국에서 5800개 이상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호텔 체인입니다. 호텔 체인은 IHG, 힐튼, 메리어트, 아코르, 베스트웨스틴, 윈덤, 초이스, 베스트웨스턴, 홈인스, 칼슨 레지더.. 우리나라에는 제법 있는 하야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호텔들은 충성 고객을 확보 하기 위한 등급 제도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힐튼은 멤버,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라는 등급 제도가 있고 등급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릅니다. 구분 일반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등급 조건 회원 4QS/10QN (1년) 20QS/40QN (1년) 혹은 75,000포인트 적립 ..
[리뷰, 이북 후기]도서관 앱 (도서관 리스트 포함)이 가능한 크레마 사운드(Crema Sound) 솔직 사용 후기 - 벽돌 주의! 발열 주의! 사지 마세요! 블로그의 내용을 한가지 주제로 집중하기 위해서, 온라인 도서관 정보 및 이북 후기는 링크를 옮겼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찾으시려는 내용을 참조 해 주세요~ 블로그 링크 : https://marvel-ironman.tistory.com/1 [이북 후기]도서관 앱 (도서관 리스트 포함)이 가능한 크레마 사운드(Crema Sound) 솔직 사용 후기 - 벽돌 주의! 발열 주의! 사지 마세요!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신다면, 좋아요와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십셔~^^; 독서광이 외국에서 살면, 이북은 필수입니다. 종이책 사려고 알아봤더니, 한권에 3만원씩 하더라구요. 그래서, 벼르고 별렀던 이북을 구매.. marvel-ironman.tistory.com
[미국 캐나다 동부 여행] 단풍국의 핵심 지역 이스턴 타운쉽, 몬트리올 근교(오포드-마곡-오울스헤드 코스) 저는 단풍국 가을이 이렇게 짧은지 몰랐습니다. 짧게 즐겼던 10월 중순 찾아간 퀘벡 단풍 여행에 대한 기록을 남겨 볼까 합니다. 가을 하늘 화창한 날, 아점을 먹으러 몬트리올에서 미국 캐나다 동부 여행에서 필수 코스라고 생각 되는 이스턴 타운쉽으로 달려 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운전하는 것이 전혀 힘들지 않은 날입니다. 정말 눈에다 모든 풍경을 담고 싶었습니다. 먼저, 식사를 위해 네이버 까페에서 추천해 준 버거펍이란 곳을 찾아 갑니다. 오포드 스키장 가기 바로 직전에 있는데, 길 옆에 펜션 같은 곳들과 주차장을 같이 쓰니 거기다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가게 주변도 단풍이 아주 이쁩니다. 날씨가 좋으니, 사람들이 야외에서 술과 햄버거를 즐기고 있는데, 너무 여유로워 보였어요. 여기 살기 전에는 바쁘게..
[몬트리올 생활정보] 캐나다를 떠날 때 각종 해지 방법 - 인터넷 , YMCA, 전기세(Hydrowestmount), 은행(TD Bank) 1) Videotron 인터넷 무턱대고 계약 한데 찾아 가서, 해지 해달라고 했다가 전화로 하고 다시 찾아 오라고 해서 헛걸음 쳤습니다. 그래서 정리 해 봅니다. 먼저 Customer-service로 전화를 합니다. 877-512-8590으로 하시면 되겠죠? 영어로 진행 하고 싶음 9번을 눌러라고 합니다. 1번이 비즈니스 서비스 2번이 레지던셜 서비스인데, 2번 누르시고.. 그담은 테크니컬 이슈냐, 이런 걸 묻는데, 4번이 아마 cancellation 일겁니다. 4번 누르고 기다리시면, 캐나다 특징인 한 세월의 기다림이 이어지죠. 라인이 비지 하다면서..10분 기다렸습니다. 전화를 받고 상담원이 자기 소개를 합니다. 그러고는 1) 내 이름을 묻고 2) 가입 번호를 묻고 3) 엄마 이름을 묻고 ( 우리 나..